오늘 오후에 발생한 다음 한메일오류로 넷세상이 혼돈에 빠져있습니다.
아마 오늘저녁TV뉴스를 비롯한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널리 알려짐에 따라 이 사고여파가 어디까지
갈 지 모르겠군요.
우선 두가지 화면으로 내개인정보침해여부를 확인해보겠습니다.
우선 로그인한 후 메일읽기를 보면 받은 메일,읽은 메일등을 확인해보야합니다.
읽지도 않았는데 읽은 메일함에 있다면 누군가 읽었다는 얘기입니다.
보다 악의적인 읽기가 있었다면 휴지통에 남아 있을 수도 있고 아예 삭제해버렸을 수도 있습니다.
아이고~
이런 절차를 밟은 후 누군가 내메일함을 보았다고 의심이 가는 경우에는(메일을 안 열어보고 그냥 갔을 수도 있기 때문에 무조건) 위 그림과 같은 회원정보수정>로그인 기록을 열어보세요.
로그인 일시/서비스에서 이상을 확인하고 IP정보를 확인하세요.
이상이 있으면 이상이 있는 화면을 일단 캡쳐해서 저장하고 다음의 대책에 따라 조치하여야합니다.
그리고 비밀번호는 반드시 재설정하여야합니다.
그런데 또 염려되는 부분은 아래그림처럼 “외부메일가져오기” 기능을 이용하였을 경우입니다.
외부메일이라면 회사메일계정등 보다 중요한 메일인 경우가 많습니다.
이 메일들이 열려서 오픈 후 삭제 되었을 경우….. 고민과 두려움은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.
다행이 제 메일은 이상로그기록은 없습니다만 다음의 다음조치가 어떻게 될 지…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