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요 검색엔진에서 동시에 1페이지에 노출될 확율…

내사이트가

검색엔진최적화작업

을 열심히 그리고 아주 잘 해서 각각의 주요검색엔진에서

1페이지에만 노출된다면 얼마나 좋을까?

하지만 실상은 그렇지를 못합니다.

최근 이와 관련한 연구발표가 있어서 소개합니다.

미국의 메타검색엔진인


dogpile.com

이 펜실바니아주립대와 퀸즈랜드공대에 의뢰해서 Google,

Yahoo, MSN(Windows Live), Ask Jeeves 에서의 검색결과를 토대로 연구한 내용인데

아래 도표는 특정 키워드로 검색 후 검색엔진마다 1페이지에 노출된 결과를 토대로 분석한

결과입니다.

2005년 7월

2007년 4월

1개엔진에만 노출된 비율(%)

84.9

88.3

2개의 엔진에 노출된 비율

11.4

8.9

3개의 엔진에 노출된 비율

2.6

2.2

4개의 엔진 모두에 노출된 비율

1.1

0.6

즉, 특정 키워드로 검색시 상위 검색엔진모두에 1페이지에 노출되는 비율이

1%도 안된다는 말입니다.

(註, 1.내사이트가 1페이지에 노출되는 확율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.

2.2년과 비교한 수치로는 그만큼 검색엔진최적화작업이 치열하다고도 할 수 있고,

특정 검색엔진을 타겟으로 집중 SEO작업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.)

또한 Google 1페이지에 노출되는 사이트의 69.6%가 Google에서만 1페이지에 노출됩니다.

Yahoo 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 79.4%가 Yahoo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

LIVE  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. 80.1% 가 LIVE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

Ask 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. 75.0% 가 Ask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

이런 내용도 있습니다.

Google에서만 검색한다면 검색자는 최상의 윕페이지의 72.7%를 놓치는 셈이며

Yahoo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 69.2% …………………

LIVE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   69.9% …………………

ASK 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  73.0% ………….. 입니다.

(註,1페이지만 볼 경우인데 실제로는는 2페이지 이하도 보기 때문에 덜 유의미한 내용일 것입니다.)

(더보고 싶으면…


http://www.infospaceinc.com

참조)

結言) 아무리 검색엔진 최적화를 잘 한다해도 원하는 검색엔진 모두에 1페이지 노출을 시키는 것은

쉬운일이 아니고 집착할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.

SEO회사에서조차 그렇지 못하는데…

결국, 일반적인 SEO기법적용과함께 타겟검색엔진에 맞게 집중SEO작업으로 1-3페이지에

노출 된다면 무난 한 것이고 유료광고로 보완하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.

외국 SEO회사들이 주로 능력으로 내세우는 방편으로 특정사이트와 키워드를 제시하고

G에는 1위 Y에는 2위, M에는 1위 이런 식으로 도표로 선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하지만 잘 보면 별볼일 없는 키워드로 “우리고객사이트가 가 rank no.1으로 최상의 노출이

됩니다.”라고 허풍떠는 경우도 있습니다.

그래도 이들의 노력은 가상하고 부럽기만 한데 우리나라는 어디 장단을 맞출데도 없어서

더욱 피곤한 작업들만 하게됩니다.

출처:

http://www.seoinkorea.com